- 부인병
- 임신/산전/산후관리
불임은 만 35세 이하의 건강한 부부가 피임하지 않고 정상적인 성생활을 했는데도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건강한 남녀는 대부분 85~90%에서 1년 내에 임신을 하게 되는데, 나머지 10~15%의 남녀는 임신이 되지 않아 불임증으로 진단받게 됩니다. 하지만, 임신이 안 된지 1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수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불임”이라고 해서 임신이 불가능한 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의학적인 상담이 필요한 일시적인 난임 상태” 정도로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인성 한의원과 함께 적절한 상담과 치료를 통하여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난소 기능 강화
자궁 기능 강화
건강한 착상 환경
임신
임신율은 결혼후 부부의 연령, 결혼 기간, 성관계 횟수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건강한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할 경우 1개월 내에 25%, 6개월 내에 70%, 1년 내에 85% 정도에서 임신이 성립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35세 이하의 부부가 피임 없이 정상적인 성생활을 했는데도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여성의 나이가 35세 이상인 부부에서 정상적인 성생활을 했는데도 6개월 동안 자연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의학적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불임 또는 난임 상태가 되면 여성분들이 더 책임을 느끼고 혼자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불임의 원인은 여성 쪽이 40%, 남성쪽이 40% 정도이며, 나머지 20%는 양쪽 모두에게 원인이 있거나 원인 불명인 경우입니다. 따라서 상담과 검사를 받을 때에는 반드시 부부가 함께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